- 74개사 내외
강의명 | 강의제목 | 강의내용 | 시간(강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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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강 | 공공조달 전자입찰 | 1. 전자조달시스템 | 00:58:09 (강현구) |
2. 전자입찰의 준비 | |||
3.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| |||
4. 기술평가등급 확인서 | |||
5. 공공구매종합정보 | |||
제 2강 | 전자입찰의 이해-1강 | 1. 공고검색 | 00:56:26 (강현구) |
2. 공고문의 이해 | |||
3.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 지문투찰 | |||
4. 입찰보증금 미납의 예 | |||
제 3강 | 전자입찰의 이해-2강 | 1. 입찰의 유형 | 00:37:47 (강현구) |
2. 계약방법에 의한 분류 | |||
3. 입찰용어 | |||
제 4강 | 전자입찰의 이해-3강 | 1. 복수예가방식에 의한 예정가격 결정 | 00:45:31 (강현구) |
2. 투찰금액 산출절차 | |||
3. 사정률의 이해 | |||
제 5강 | 분석의 방법 | 1. 분석의 기준 | 00:41:31 (강현구) |
2. 발주처 사정률분석 | |||
3. 발주처 업종별 사정률분석 | |||
4. 해당업종 사정률분석 | |||
5. 경쟁사 사정률분석 | |||
6. 예가산출 | |||
제 6강 | 적격심사 | 1) 적격심사의 구성 | 00:25:55 (강현구) |
2. 적격심사의 원리 | |||
3. 지자체 물품 적격심사기준 | |||
4. 수행능력평가 점수의 중요성 | |||
총교육시간 | 4시간 25분 |
강의명 | 강의제목 | 강의내용 | 시간(강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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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강 | MRO마케팅 INTRO | 1. Business Graph 분석 | 00:03:22 (김용수) |
2. Business Issue 와 마케팅 3 P 소개 | |||
제 2강 | MRO시장의 이해 | 1. MRO의미와 시장구조 | 00:37:15 (김용수) |
2. MRO구매대행산업의 변화 | |||
3. MRO종합지원센터 활용방안 | |||
제 3강 | MRO사업경쟁력 개선 | 1. MRO사업구조 진단 및 분석 | 00:48:30 (김용수) |
2. MRO컨설팅을 통한 경쟁력 개선 사례 | |||
제 4강 | MRO영업경쟁력 개선 | 1. MRO구매자에 대한 이해 | 00:20:17 (김용수) |
2. MRO공급자의 역량개선 방안 | |||
총교육시간 | 1시간 50분 |
강의명 | 강의제목 | 강의내용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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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강 | 다수공급자계약 개요 | 1. 다수공급자계약 정의 | E Book 교육 |
2. 다수공급자계약 장점 | |||
제 2강 | 다수공급자 계약절차 | 1. 기본준비 | |
2. 식별번호 발급 | |||
3. 1차 심사 | |||
4. 2차 심사 | |||
5. 가격협상 | |||
6. 계약체결 |
강의명 | 강의제목 | 강의내용 | 강의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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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강 | 주한미군 조달시장 소개 | 1. 주한미군 조달시장 | 00:07:36 (박제형) |
2. 주한미군 조달시장 현황 | |||
3. 주한미군 조달시장 장점 | |||
4. 절차 | |||
제 2강 | 주한미군 입찰 & 국내입찰 비교 |
1. 입찰종류분류 | 00:05:18 (박제형) |
2. 이용자등록 | |||
3. 투찰방법 | |||
4. 입찰참가자격 | |||
5. CAGE CODE | |||
6. DUNS NUMBER | |||
제 3강 | 주한미군 조달시장 입찰절차 | 1. CAGE CODE 발급 | 00:24:05 (박제형) |
2. DUNS NUMBER 발급 | |||
3. SAM 등록 | |||
4. FBO 등록 | |||
5. 입찰서 검색 | |||
6. 입찰참가 자격확인 | |||
7. 입찰서 작성 | |||
8. 입찰서 제출 | |||
9. 대금청구 | |||
제 4~5강 | 진출전략 & 수주성공사례 | 1. 입찰서작성 주의사항 | 00:05:35 (박제형) |
2. 수주성공사례 | |||
제 6강 | GSA MAS시장 소개 | 1. GSA MAS 란? | 00:11:35 (박제형) |
2. GSA MAS 시장조사 | |||
3. GSA MAS 공고검색 | |||
4. 기본준비자료 | |||
5. 주의사항, 심사기간 | |||
총교육시간 | 2시간 4분 |
3월
수시
수시
소모성자재(MRO)를 납품하는 중소기업과 전문 컨설턴트와의 1:1 입찰 컨설팅을 통해 전자입찰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극복
전자입찰의 투찰성향, 낙찰가 분석, 예가 산정 등 전반적인 컨설팅
소모성자재 납품 중소기업(제조기업, 구매대행기업, 납품기업)
※ 지원제외 : 대규모 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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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근거] 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2조 제5호 및 제31조의3 [대규모 자재구매대행업]「대.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2호에 따른 대기업 또는 대기업 계열사 (「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사를 말한다)가 기업 등의 소모성 자재의 구입 및 관리를 대행하는 사업 |
선착순 마감
(공고시 ~ 사업종료시)
참가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
등록
지원사업 담당자
적격여부 검토
구분 | 기간 및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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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공고 기간 | 공고 시 ~ 지원기업 수 도달 시(선착순) |
2. 신청 접수 및 선정 | 지원사업 담당자 적격여부 검토 |
3. 참여 안내 | 컨설팅 참여 일정 안내 |
소모성자재를 납품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입찰수주, 자재·유통관리 등 취약분야 개선
전문가가 1:1 현장(기업) 방문을 통하여 코칭 지원
소모성자재 납품 중소기업(제조기업, 구매대행기업, 납품기업)
※ 지원제외 : 대규모 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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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근거] 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2조 제5호 및 제31조의3 [대규모 자재구매대행업]「대.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2호에 따른 대기업 또는 대기업 계열사 (「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사를 말한다)가 기업 등의 소모성 자재의 구입 및 관리를 대행하는 사업 |
※ '21년도 현장코칭(컨설팅) 지원업체의 경우 동일 전문위원(분야) 지원 제한
구분 | 세부 내용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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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관리 | 협력사 관리 구매관리 원가분석 물류관리 |
협력사 관리 | 신규 협력사 개발 및 전략적 협력사 관리 |
구매 관리 및 협상 | 구매대행사가 알아야 할 제도 및 법규 구매협상시 갖워야 할 조건 및 필요 역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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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가 분석 |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원가분석을 통한 직간접 비용 절감 | ||
물류 효율화 | 물류 효율화를 위한 필요 인프라 및 구축 전략 | ||
공공시장 진출 (조달입찰) |
공공기관 전자조달입찰 및 사전견적 산출방법 | 입찰자격/공고 | 입찰 참가자격 사전 심사 및 입찰 공고 방법 등 |
계약 방법 | 계약 유형별 사전 준비·이행·검사·지체·하자보수 등 | ||
우선 구매 제도 | 우선 구매제도 자격·대상·특전 등 전반적인 제도 설명 | ||
우수 조달품 지정 | 지정 대상, 기간, 특전, 신청방법 등 제도 설명 | ||
국제기구 조달 (UN·주한미군) |
다수공급자 계약제도(MAS) | 입찰 참가자격(적격성 검사, 사전심사제도), 제출 서류 등 | |
민수시장 진출 (판로개척) | MRO사 거래방법 및 마케팅능력 강화 | 고객사 관리 | 신규 고객사 개발 전략 및 고객사 관리 기법 |
시스템 개선 | 품목 표준화, 구매시스템화, 통계이력 등 | ||
마케팅·영업력 강화 | 코칭업체별 맞춤형 실무전략 및 사례 적용(B2B, B2G) | ||
MRO해외시장 수출 및 마케팅 전략 | 해외수출 영업역 강화 | 직접 및 구매대행사 연계 해외 수출 등 | |
수출 실무 | 해외 바이어 확보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 | ||
구매협상 | 구매협상시 갖워야 할 조건 및 필요 역량 등 |
선착순 마감
(공고시~사업종료시)
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(자부담금 납입 시 신청완료)
전문위원
(대면: 3회, 비대면: 전화, 이메일 등)
종합지원센터
-전문위원 솔루션 제공 (만족도 조사)
구분 | 기간 및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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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공고 기간 | 공고 시 ~ 지원기업 수 도달 시(선착순) |
2. 신청 접수 및 선정 |
공고 시 ~ 지원기업 수 도달 시(선착순) (상세내용 하단 공고문 다운로드 후 확인) * 신청서류 및 기업체 자부담금 입금 확인 후 최종 선정여부를 공지합니다. * 코로나-19 유행에 대비, 참가신청서 접수시 비대면 코칭 가능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. |
3. 코칭 진행 | 전문가 기업 방문(3회) 일정 |
4. 코칭 만족도조사 참여 | - |
유형 | 지역 구분 | 정부보조(80%) | 기업체 자부담(20%) | 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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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면코칭 | 서울/경기/인천 | 792,000원 | 198,000원 | 990,000원 |
그 외 지역 | 1,056,000원 | 264,000원 | 1,320,000원 | |
비대면코칭 | 전국 동일 | 528,000원 | 132,000원 | 660,000원 |
MRO납품업체가 조달 입찰·낙찰 후 발주처에 상품납품시(주문, 정산 등) 사용하는 폐쇄몰 납품전산시스템
「MRO납품관리시스템」을 중소납품업체에 무상지원하여 비용절감을 통한 납품 경쟁력 강화 및 구매대행시장 참여기회 확대
소모성자재납품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
판판대로 홈페이지
판판대로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
신청기업 & 종합지원센터
신청기업 & 종합지원센터
소정 양식 사용(하단 다운로드) | 별도 제출(자유양식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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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모성자재(MRO)를 납품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홍보책자를 제작, 구매기관(기업)에 배포하여 인지도 제고를 통한 판로 지원
MRO납품 중소기업 정보를 수록한 홍보책자를 제작하여 정부 및 공공기관, 민간기업 등에 배포
소모성자재 납품 중소기업(제조기업, 구매대행기업, 납품기업)
※ 지원제외 : 대규모 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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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근거] 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2조 제5호 및 제31조의3 [대규모 자재구매대행업]「대.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2호에 따른 대기업 또는 대기업 계열사 (「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」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사를 말한다)가 기업 등의 소모성 자재의 구입 및 관리를 대행하는 사업 |
선착순 마감
(공고시~사업종료시)
참가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
등록
담당자 / 수행기관
제작 및 배포
구분 | 기간 및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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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공고 기간 | 공고 시 ~ 지원기업 수 도달 시(선착순) |
2.신청접수 및 선정 |
참가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등록 (상세내용 하단 공고문 다운로드 후 확인) |
3.서류검토 및 제작 | 지원사업 담당자 및 수행기관 서류 검토하여 책자 제작, 배포 |